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제주에는 정말 많은 해장국집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광양해장국, #산지해장국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다데기 양념이 강해서 찐~하고 얼큰~하게 제대로 해장을 즐길 수 있는 제주에서 손꼽히는 제주 해장국 브랜드 '미풍해장국 일도점'을 소개해 할께요.
미풍해장국 일도점
주소: 제주 제주시 연신로 89
영업시간: 매일 06:00~20:00
연중무휴
주차장 완비
전화: 064-725-7611
방문일자: 2023.07.16. 토
미풍해장국은 저희 남편이 제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해장국집 이랍니다.
시아버님은 #광양해장국집을 좋아하시고 친정 부모님께서는 #산지해장국을, 시어머님과 남편은 #미풍해장국집을 좋아합니다.
정말 각자의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해장국집의 천국!' 제주랍니다.
위치와 전용주차장(식사 후 주차권 발급), 식당 내부
미풍해장국 일도점은 한마음병원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전용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에 아주 편합니다.
주차장은 건물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리케이드가 쳐져있는 규모가 큰 미풍해장국 일도점의 전용 주차장이 보입니다.
편하게 주차를 하고 길 쪽으로 나가면 왼쪽으로 커다란 미풍해장국 간판이 보입니다.
코너를 꺾어 도롯가 쪽으로 나가서 정문으로 들어갑니다.
식당 내부는 넓고 깔끔하며 방은 따로 없습니다. 이곳은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합니다.
저희는 오전 8시 30분 정도에 아침을 먹으러 방문했는데 이미 드시고 나가시는 손님들과 저희를 뒤따라 들어오는 손님들이 이어졌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광양해장국집과 산지해장국집은 대부분 아침과 점심장사가 끝나면 가게 문을 닫는데 미풍해장국은 저녁 8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으니 아침이든 저녁이든 언제든 해장국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메뉴와 주문/기본찬과 쇠고기 선지 해장국 후기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미풍해장국 일도점 메뉴
쇠고기선지해장국: 10,000원
내장탕: 11,000원
수육: 30,000원
찐만두: 7,000원
소주. 맥주: 5,000원
막걸리: 3,000원
(1되) 7,000원
(1잔) 1,500원
대표메뉴로 쇠고기선지해장국과 내장탕 두 개가 있고 사이드로 수육과 찐만두가 있습니다. 이곳도 역시 막걸리를 1되, 1잔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부모님과 남편과 저까지 모두 쇠고기선지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제주 생막걸리 1병 추가 주문이요~
저는 예전에 선지를 잘 먹지 못해 매번 빼달라고 요청했는데 입맛이 변했는지 지금은 선지가 맛있어 절대로 빼지 않는답니다.
아참, 직원분이 주문받으실 때 하나 물어보시는 게 있습니다. 바로 다데기 양념장을 넣을건지 뺄건지 여쭈시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데기장 맛이 강하고 진해서 어린자녀나 매운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일라면 다데기 장을 빼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주문메뉴: 쇠고기 선지 해장국 4개, 제주 생막걸리 1병
미풍해장국 테이블에는 바구니 안에 날계란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제주 해장국 브랜드집 중에 날계란이 올라와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 하나의 식당이랍니다.
해장국이 나오면 날계란을 바로 깨서 해장국에 풍덩~ 빠트려 익혀 먹으면 강한 양념장과 부드럽게 어우러지니 꼭 하나 넣어 드시길!!
기본찬은 배추김치과 멸치볶음, 부추, 양파절임, 쌈장과 다진 마늘, 고추와 상추가 나오고 시원한 물김치가 개인적 하나씩 나옵니다.
장마로 인해 상춧값이 엄청 치솟은 상태지만 상추가 제공되고 있어서 감탄~!
다른 해장국집에 비해 기본찬이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아주 특별한 찬이 있습니다. 쌈장과 다진 마늘 옆에 쌈장처럼 보이는 종지가 있는데요, 바로 멸치젓갈 이랍니다. 저희 남편은 상추에 밥을 올려 멸치젓갈을 살짝 올려 먹는 것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지난번 방문 때는 오징어젓갈도 나왔는데 오늘은 안보인요.
반찬이 부족하시면 셀프코너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되는데 손님이 많이 없을 때는 요청하면 가져다주시기도 한답니다.
주문한 제주 생막걸리가 먼저 나왔습니다. 저는 운전을 해야 하기에 마시진 못했지만 톡톡 튀는 그 맛을 잘 알기에 오늘은 넘어갑니다!
미풍해장국집의 쇠고기 선지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선지와 쇠고기, 다진 양념 양념장위의 파 고명까지 먹음직 스럽고 양이 엄청 푸짐합니다. 해장국 안에는 푸짐한 콩나물과 당면도 들어있답니다.
앞전에 말씀드렸던 다데기 양념장입니다. 색이 엄청 진~하고 향도 강합니다. 그만큼 매운맛도 추가되어 있어 찐~하고 얼큰한 해장을 하고 싶다면 역시 미풍 해장국집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날계란을 하나 까서 넣고 다진 마늘까지 넣어야 제주도 해장국집을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은 부추가 따로 나오니 부추를 올려 드셔도 맛있답니다. 날계란은 취향 것 넣어 드시면 되는데 두 개를 넣어 드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상추에 밥과 소고기를 올려 쌈을 싸 먹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해장국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미풍해장국입니다.
식사를 마치시고 계산하실 때 주차권을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방문객 전용 주차장을 한 장 주시는데요, 바리케이드에 주차권을 넣을 수 있는 작은 기계 안에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차에 앉아서 주차권을 넣을 때 차와 기계간의 거리가 생겨 차에서 내려 주차권을 넣었답니다. 팔이 기~다란 분들은 바로 넣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풍해장국은 제주도에 여러 개의 체인점이 있기에 여행을 하신다거나 해장을 원하실 때 가까운 지점을 찾아보셔서 얼큰~ 시원한 해장국을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풍해장국 일도점
<내돈 내산 제주시 추천 맛집!>
''JEJU 여행, 맛집, 카페, 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의 시민광장 '신산공원']시민들의 쉼터, 놀이터, 산책코스, 데이트코스 추천! (0) | 2023.07.24 |
---|---|
[서귀포 '삼강식당 본점'오리샤브 1등 맛집] 48년 전통 오리 전문점 오리샤프+백숙+죽&조배기로 몸보신하기! (0) | 2023.07.22 |
[제주시 '대광식당'도민 냉면 맛집]40년 전통 함흥회내면(비빔냉면)+갈비탕! 맛있어서 두 번 방문하다! (0) | 2023.07.20 |
[서귀포 산지해장국]양도 국물도 푸짐하다!!소고기+선지+콩나물+우거지로 얼큰 시원하게!! (0) | 2023.07.12 |
[제주 공항근처 맛집]'크랩스토리'대게 3KG 먹다!제주 용담해안도로 바다뷰 맛집 추천 (0) | 2023.07.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