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장마철 후텁지근한 더위에 지친 요즘 먹는 것마저 힘에 부치는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새콤달콤한 음식을 먹어주면 입맛이 살아난답니다. 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몸이 축축 처지고 있었는데 시어머님께서 제주시 시민회관 근처 냉면으로 유명한 '대광식당'에 가서 시원한 비빔냉면 먹으러 가자고 하자고 하셔서 좋아요! 를 외치며 가게로 향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주에 있을 때 대광식당을 2회 방문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1차 방문은 7월 15일 시부모님과 함께 비빔냉면과 왕만두를 먹었고,
2차 방문은 7월 19일 친정부모님과 함께 비빔냉면과 갈비탕을 먹었습니다.
40년 전통의 함흥냉면 전문점!
SINCE 1982
대광식당(냉면전문점)
주소: 제주 제주시 중앙로 23길 9
영업시간:09:30~21:00
라스트 오더: 20:30
*9월~2월 마지막주 수요일후무, 3월 첫째 주 수요일 휴무*
전화: 0507-1447-7871
방문일자
2023.07.15. 금
2023.07.19. 수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에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입니다.
대광식당은 시댁 근처 광양 쪽에 있다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광양해장국 자리를 거쳐 과거 세종병원이었던 지금의 위치까지 규모를 키워온 제주 40년 전통 냉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시어머님께서 집 근처에 있을 때는 포장도 바로 해다 먹었는데 집과는 거리가 조금 멀어져서 아쉽다고 하실 만큼 냉면이 맛있는 도민 맛집!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과 매장 내부
대광식당은 제주시 시민회관 근처 과거 세종의원건물 자리에 위치해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입구 왼편 지하주차장이 있고 지상에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물 바로 옆쪽에 공영주차장도 자리해 있습니다.
1차 방문 때에는 오후 5시 반에 이른 저녁을 먹었고 2차 방문 때는 오후 1시경 방문을 했답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입구 왼쪽 편으로 주방이 보입니다. 저녁장사를 준비하는 듯 직원분들이 분주히 다니십니다.
오후 5시에 방문했을 때는 탁 트인 넓은 매장에 손님이 몇 명 보이지 않아서 엄청 한가하다 생각하고 있는데 점심시간에는 꽉 차고 줄까지 선다고 하시네요!
2차 방문 때는 혹시나 줄을 서서 기다려 먹어야 하나 걱정해서 오후 1시경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조금 빠져서 웨이팅까지는 하지 않았답니다.
이곳은 냉면만 파는 냉면전문집이 아니었답니다. 갈빗집인데 냉면이 너무나도 맛있어서 냉면으로 더욱 유명해진 식당이라고 하네요!
돼지갈비를 판매하고 있어서 홀에는 불판이 있는 테이블과 없는 테이블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고기를 먹지 않을 것이라 불판이 없는 자리를 잡아 앉았습니다.
넓은 홀에는 많은 테이블이 있고, 한쪽에 방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와 주문, 기본 찬
대광식당 메뉴판입니다.
주문메뉴
함흥회냉면(비빔냉면) 10,000원
설렁탕 10,000원
왕만두(6개) 9,000원
함흥회냉면이 비빔냉면 이랍니다. 1차 방문 때 어머님 추천 함흥회냉면과 왕만두를 먹었고
2차 방문 때는 설렁탕을 맛보기 위해 주문해 보았답니다.
주문을 마치면 곧바로 두 개의 주전자와 두개의 항아리가 식탁을 채웁니다. 주전자에는 따듯한 온육수와 시원한 냉육수가 나옵니다. 온육수는 왼쪽 양은주전자고 냉육수는 오른쪽 은주전자랍니다.
뜨끈한 온육수는 식전 애피타이저로 한 모금, 비빔냉면을 먹다가 한 모금씩 마시면 따듯하게 목을 축여준답니다. 다들 아는 그 맛인 듯 싶지만 조금 더 깊고 진한 것 같습니다.
이곳 갈비탕도 그렇게 맛있다던데 이 온육수만 먹어보아도 알 것 같았습니다.
왼쪽엔 양파가 가득 들어간 양념장과 오른쪽 항아린엔 무채가 들어있어 접시에 덜어먹을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양파가 가득 들어간
대광식당 시그니쳐 양념장
대광식당의 양파 가득 시그니쳐 양념장을 두세 숟가락 정도 추가로 넣으셔서 드시면 맛이 더욱 풍부해지니 꼭 넣어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함흥회냉면(비빔냉명)/왕만두/갈비탕
먹음직스러운 때깔 좋은 함흥회냉면(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쫄깃한 면 위에 가오리회, 오이, 무, 계란까지 푸짐하게 고명이 올려져 있습니다.
저는 비냉에 냉육수를 조금 넉넉히 넣어먹는 것을 좋아해서 육수를 따르고 겨자와 사과식초를 휘~휘~
역시 냉면은 새콤해야 제맛!
40년 전통 함흥냉면! 면과 육수는 당연히 자체적으로 내리고 끓입니다.
대광식당은 냉면을 직접 뽑아내어 사용합니다. 그래서 면발을 가만히 보면 어떤 면은 색이 투명하기도 하고 하얗기도 하답니다. 제가 위장이 좋지 않은 편이라 어떤 냉면은 너무 질기고 먹고 난 후 소화가 잘 안 될 때가 있는데 이곳 냉면은 쫄깃하고 부드러워 소화도 잘된답니다. 수제 냉면 최고!
왕만두는 6개가 나오며 사이즈가 큼직~ 합니다. 비빔냉면과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친정 부모님과 2차로 방문했을 때 갈비탕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냉면만 주문하면 무채만 반찬으로 나왔는데 갈비탕에는 멸치볶음, 무채, 배추김치, 콩나물무침까지 다양하게 찬이 나오네요!
대광식당의 갈비탕입니다.
대광식당의 한우, 육우, 돼지고기는 모두 제주산을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쌀. 김치, 고춧가루, 된장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방문 때 온육수가 너무 맛있어서 두 번째 방문 때는 갈비탕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제주산 소고기를 사용하고 있고 고기가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고기를 한 숟가락 떠보면 그 안에 양념장이 들어있어 잘 저어서 먹어야 합니다.
갈비탕은 모두가 아는 따뜻~한 국물의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고기의 질이 좋아 기름부위와 함께 먹으면 부드럽게 씹혀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갈비탕보다는 함흥회냉면(비빔냉면)이 더 맛있었답니다.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저희 아버지도 비빔냉면의 면도 괜찮고 양념장도 맛있다 하시며 더운 여름날에는 이런 냉면을 먹어줘야 한다고 하시네요.
제주에서 새콤달콤한 냉면을 찾으신다면 40년 전통의 냉면전문점 대광식당의 함흥회냉면을 드셔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대광식당(냉면)
↓↓↓↓함께 보면 좋은 글↓↓↓↓
대광식당 근처 가볼만한 곳
''JEJU 여행, 맛집, 카페, 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귀포 '삼강식당 본점'오리샤브 1등 맛집] 48년 전통 오리 전문점 오리샤프+백숙+죽&조배기로 몸보신하기! (0) | 2023.07.22 |
---|---|
[제주시 미풍해장국 일도점(베라체점)]제주 3대 해장국 맛집 (0) | 2023.07.22 |
[서귀포 산지해장국]양도 국물도 푸짐하다!!소고기+선지+콩나물+우거지로 얼큰 시원하게!! (0) | 2023.07.12 |
[제주 공항근처 맛집]'크랩스토리'대게 3KG 먹다!제주 용담해안도로 바다뷰 맛집 추천 (0) | 2023.07.10 |
[카페 '비브레이브' 제주혁신도시점]서귀포 로스터리카페 시원한 자두쥬스,원두+굿즈 구매 가능 (0) | 2023.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