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 맛집'

[대전 봉명동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뼈해장국 맛집 24시 영업

by 요망진 쥐똥♡ 2023.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오늘은 가게이름 그대로 정말 얼큰한 뼈해장국이 나오는 대전 봉명동에 위치한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늦은 밤 뜨끈한 국물에 소주 1병 마시고 싶다는 남편에 이끌려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24시간 영업점이고 매운맛을 좋아해서 이곳이 꾀나 마음에 들었답니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

주소: 대전 유성구 온천북로 27 지상 1층
영업시간: 24시간 영업(매일)
전화: 0507-1397-1518
방문일자: 2023. 08. 28
단체석, 마루 있음, 남녀 화장실 구분


 

얼큰한 뼈해장국 뼈먹자

 

가게  위치/영업시간/ 분위기

 

 

 

영업시간
24시간 매일 영업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밤 11시경이었는데요 24시간 영업하고 있어 편한 마음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가게 근처에 계룡 스파텔과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가 있으니 사우나를 즐기고 나오셔서 들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

 

가족과 함께
단체 회식으로도
혼밥도 모두 가능

 
 
식당 내부는 일반적인 해장국집과 다르게 밝은 인테리어 조명과 함께 화이트 톤으로 아주 깔끔합니다. 밝은 조명 때문에 안에 들어가면 낮인지 밤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넓은 규모의 매장에 테이블 수도 상당하고 왼쪽 안쪽으로는 마루공간이 갖추어져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도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어 보입니다. 
음식을 다 먹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이라 손님이 없어 보이는데 11시 입장할 때는 테이블 반 이상이 손님으로 차 있었답니다. 단체로 오신 손님들도 보였고 혼밥 하러 오시는 손님들도 꽤 있었답니다.  
 

메뉴와 주문하기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대표메뉴 뼈다귀해장국을 시작으로 묵은지와 고사리뼈해장국이 보이고 편육도 사이드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뼈다귀 전골도 대/중/소로 판매하고 있고 사리로 라면과 야채 만두가 있으며 볶음밥도 가능합니다. 
 

뼈해장국
얼큰한 맛
보통 맛
순한 맛
선택 가능!

 
 
직원 아주머니께서 물과 컵을 가져다주시며 주문을 받으십니다. 맛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맛으로 먹을지 물어보셨는데요, 저와 남편은 매운 걸 좋아해서 얼큰한 맛을! 매운걸 잘 못 드시는 지인분은 순한 맛을 주문했습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소주 1병과 사이다도 추가로 주문 완료하고 식사 중간에 편육도 한 개 추가요~
 
 

주문메뉴
뼈다귀 해장국 얼큰한 맛
뼈다귀 해장국 순한 맛
편육
소주/사이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 기본찬

 

셀프바 이용 가능
무생채/양파절임/김치/고추/된장

 
 
기본 찬으로는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무생채양파절임, 김치가 나오고 고추냉이가 담긴 종지가 나오는데 구비된 간장을 따라서 소스로 찍어 드실 수 있습니다. 반찬은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무생채와 양파지를 두세 번씩 떠다 먹었답니다. 기본 차려주시는 찬에는 고추가 나오지 않으니 고추를 찾으신다면 바로 셀프바로 이동!

 
 

뼈먹자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

뼈먹자 뼈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

 
뼈먹자 해장국집에는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볼까요?

 

뼈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

뼈에 붙은 살코기는 소스에 찍어 드세요.
장국 국물에 밥을 말아 주세요.
밥을 말은 해장국에 생채를 적당히 넣으신 후 밥과 함께 드세요.


찬과 함께 나온 소스에 살코기를 찍어 먹은 후 국물에 밥을 말아서 생채를 넣어 먹는 방법입니다. 다른 해장국집에서도 소스에 찍어먹긴 했는데 이곳은 생채를 넣어 밥과 함께 먹길 추천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따라먹어 봐야겠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이야기 나누다 보니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음식 나오는 시간이 빨라서 너무 좋았답니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얼큰한맛)▲

저와 남편이 주문한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얼큰한 맛)입니다. 냄새부터 진하고 파가 듬뿍 올려져 있어 신선한 느낌이 듭니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순한맛)▲

 

함께 갔던 지인이 주문한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순한 맛)입니다. 얼큰한 맛에 비하면 국물색이 순해 보이시나요? 순한 맛은 매운맛을 싸~ 뺀 구수한 맛으로 아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제가 주문한 얼큰한 맛 뼈해장국을 먹어 보겠습니다.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얼큰한맛)▲

 

우선 뚝배기 안에 엄청 커다란 살코기기 있는 뼈고기가 세 개나 퐁당 빠져 있습니다. 살코기가 두툼한 부위는 조금 퍽퍽하다 느껴질 수 있겠으나 또 다른 고기는 야들야들해서 다양한 식감으로 드셔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퍽퍽 살도 잘 먹기 때문에 일단 고깃덩이가 큼직한 게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추냉이에 간장소스를 푼 소스에 콕 찍어 드시면 얼마나 맛있게요~~

뼈먹자 얼큰한 뼈해장국(얼큰한맛)

 

고기를 어느 정도 먹었으면 이제 밥을 말아 볼까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무생채를 넣고 먹어 보았는데 예상대로 너무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생채가 이리도 맛있다니,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봐야지~ 했답니다. 

 

뼈먹자

 

남편이 '술안주로 너무 좋다!' 외치며  순식간에 소주 1병을 먹고 이어 2병째 진입하는데 편육도 먹어보자고 해서 추가 주문을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편육만 먹다가 사 먹으니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가격도 6,000원으로 편의점에서도 5~8천 원 사이 선이라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뼈먹자

 

셋이서 너무나도 맛있게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가게를 나오는 12시가 넘었습니다. 24시간 영엽으로 손님들도 많고 분위기도 좋아서 마음 편히 먹을 수 있었던 밤이었습니다. 늦은 밤이나 새벽, 또는 아무 때라도 든든한 한 끼로도 알찬 술안주로도 훌륭한 곳을 찾는다면 '대전 봉명동 뼈 먹자 얼큰한 뼈해장국'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전 '상무초밥 유성점'봉명동 맛집]특상무초밥세트+돈까스 후기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비가 내리는 날 초밥이 생각나는 분들 많이 계시는지요~ 비가 오는 날 남편과 함께 유성온천역 근처 한진온천찜질방에서 찜질을 하고 나왔는데 남편이 초

sunaeda.com

 

 

[대전 '한진찜질방사우나']유성온천역 24시 불한증 찜질방 후기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 입니다. 비가 내리는 일요일 주말입니다. 오늘은 꾀나 빗줄기가 세고 안개도 제법입니다. 이런 날은 몸이 찌뿌둥하고 축축 쳐지게 되는데 이런 날 방문하면 좋은 곳

sunaeda.com

 

댓글